함께 추진하는 '분산에너지시스템
작성자test
본문
이번 협력사업은 4개 시·도가 함께 추진하는 '분산에너지시스템 기반 전력계통 안정화 기술개발과 실증 사업'으로재생에너지의 간헐성과 전력 불안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플랫폼 구축이 핵심이다.
이달부터 앞으로 2년간 총사업비 89억원이며 이 중.
재생에너지확산과 기업의 RE100 전환 지원을 위한재생에너지계획입지 조성 차원에서 추진됐다.
계획입지를 통해 대규모재생에너지설비를 집적화(클러스터화)하고 공공이 초기 기획부터 부지 확보, 인허가, 공급까지 전 과정을 주도하는 것이 핵심이다.
5는재생에너지발전 비중 목표를 2030년까지 30%로 재상향하고, 관련 예산을 3배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다.
2025년 기준 국내재생에너지비중은 10.
5%에 불과해 OECD 최하위권에 머물러 있다.
직접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광주 그린에너지ESS 발전 규제자유특구' 실증사업을 통해재생에너지전기공급사업에 필요한 고시가 개정돼 규제 개선을 마쳤다고 9일 밝혔다.
그동안은재생에너지ESS 발전사업자가 직접 전력을 거래할.
[한경ESG] 이슈 2022년과 2025년 RE100 기술 기준 비교.
이미지=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KOSIF) 글로벌재생에너지이니셔티브(RE100)가 석탄과 바이오매스를 함께 사용하는 ‘석탄 혼소(co-firing)’ 발전 방식을재생에너지로 인정하지 않기로 했다고 16일 한국사회.
본격화하며, 기업들의 RE100 이행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2022년 전력판매사업자로 등록한 이후부터 직접 PPA를 비롯해 다양한재생에너지공급 모델을 선보이며 국내 PPA 시장을 이끌고 있다.
탄소중립을 추진하는 기업들은 한화큐셀의 직접 PPA 사업을 통해재생.
지난 14일 태풍급 강풍 덕에 사상 처음으로 제주에서 필요한 전력을재생에너지만으로 충당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제주자치도는 지난 14일 오전 11시 부터 오후 3시까지 4시간 동안 제주 도내 소비 전력을 풍력과 태양광 발전 등재생에너지만으로 공급하는 일시.
차주식 경북도의원 경북도의회 차주식 의원(경산1)이 대표발의한 ‘경북도교육청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 및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6일 제355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에 상정되어 상임위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경북교육청 산하 공립학교 및.
▲ 제주 제주도가 도내 전체 전력 사용량을 100%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일시적 RE100을 전국 최초로 달성해 눈길을 끈다.
제주도는 지난 1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4시간 동안 제주지역 전력을 풍력과 태양광 등재생에너지원만으로 생산·공급했다고 16일.